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 및 마일리지 유효기간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탑승이 완료된 편에 대해 탑승 구간별, 예약 등급에 따라 차등 적립되며 적립표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단, 모든 항공권이 마일리지로 적립해 주는 것은 아닌데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과 2세 미만 유아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의 할인 항공권, 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일 이전의 탑승 항공권은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다.

2008년 7월 1일부터 대한항공 또는 제휴항공사를 통해 적립된 마일리지는 탑승일을 기준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되어 10년이 되는 해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 ① 구간별


구간별 적립 마일리지는 대한항공이 직접 운항하는 여객 정기편 및 정기성 전세기편에 적용하며 나라별, 지역별로 차등 지급된다.

일반석 편도 기준 국내선은 제주-원주 구간이 282마일로 가장 많은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그 다음으로 김포/인천-제주 구간과 제주-청주 구간이 각각 276과 227마일로 그 뒤를 따르고 있다.

마일리지는 경유지와 상관없이 항공권상의 출/도착지 및 도시간 비행거리를 기준으로 적립된다.



즉, 이동거리가 많을 수록 마일리지 적립율이 높은 것인데 인천-뉴욕 구간의 경우 6,879마일, 인천-애틀랜타 구간은 적립율이 7,132마일에 이른다.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일본과 중국의 경우 인천-삿포로 구간은 870마일, 인천-홍콩 구간은 1,295마일의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최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인천-다낭은 1,861마일이 적립되며 인천-하노이 및 부산-괌 구간은 각각 1,684마일과 1,789마일의 마일리지가 일반석 편도 기준으로 적립되고 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 ② 예약 등급별 적립률


구간이 같다고 해서 마일리지가 모두 동일하게 적립되는 것은 아니다.

마일리지 적립율은 예약 등급 및 탑승 클래스와도 연관이 깊기 때문으로 그 차이는 최대 2배 이상이 난다.

탑승 클래스는 일반석과 프레스티지석, 일등석으로 구분되며 일반석이 최대 100%의 적립률을 보이는 반면 일등석은 최대 200%까지 적립이 적용된다.


일반석에 비해 프레스티지석과 일등석으로 좌석등급이 올라갈수록 비용도 올라가는 대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달라진다.

프레스티지석과 일등석은 국제선 기준, 항공기 출발 361일 전부터 24시간 전까지 선호하는 좌석을 홈페이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센터를 통해 배정받을 수 있다.

또한 항공기 우선 탑승 및 수하물 우선 처리 혜택이 있고 일등석은 수하물 손상 및 오염 방지를 위해 플라스틱 커버로 수하물을 포장해 주기도 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 확인방법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표는 한번 정해지면 계속해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항공사의 정책 및 기조에 따라 변동이 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때문에 마일리지 적립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두고 필요할 때마다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마일리지 적립표 확인에는 별도의 로그인 및 회원가입이 필요없다.



마일리지 적립표 확인절차 [1] 대한항공 홈페이지 접속


마일리지 적립표 확인을 위해 먼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해 준다.

홈페이지는 포털 등에서 '대한항공' 키워드로 검색해 손쉽게 Search가 가능하다.


마일리지 적립표 확인절차 [2] 마일리지 적립 항목 선택


홈페이지는 항공권 예매를 비롯해 스카이패스, 서비스안내, 프로포션/여행상품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일리지 적립표는 '스카이패스'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마일리지 적립 항목에서 '대한항공'을 순차적으로 클릭해 확인이 가능하다.


마일리지 적립표 확인절차 [3] 마일리지 및 적립률 보기


화면으로 이동하면 마일리지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과 함께 '구간별 적립 마일리지 보기' 및 '예약 등급별 적립률 보기' 문구로 표시된 버튼이 나타난다.

각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뜨면서 해당 정보가 표시되며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 'X'를 눌러 창을 닫을 수도 있다.

마일리지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 항공권 영수증 및 탑승권은 잘 보관해 두는 것이 좋으며 제휴 항공사편 탑승 시 각 항공사별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적용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권 발급에도 사용이 가능한데 대한항공 운항 노선에 한해 발급 받을 수 있다.

보너스 항공권은 발권일로 부터 1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연장은 불가하다.


보너스 항공권을 예약취소 없이 탑승하지 않는 경우, 예약부도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는데 예약부도위약금은 일반항공권에 부과되는 금액과 동일하며 출발 국가의 통화에 따라 다르게 부과될 수 있다.

단, 보너스 항공권 환불 시에는 예약부도위약금이 마일리지로 차감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