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덕적도 배시간 및 배편 요금 어느정도 ?!


덕적도 배시간

덕적도는 서해안의 국민 휴양지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섬으로 꼽힌다.

서포리 해변은 서해안 제1의 해변으로 손꼽을 정도로 유명한데 그 명성만큼 30만평 규모의 드넓은 백사장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주변은 200년이 넘은 해송 숲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데 이 때문에 영화 고양이 장례식의 배경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여의도 면적의 8배에 달하는 덕적도는 당일치기 여행이 쉽지 않지만 마을버스를 활용하면 한두 군데만 둘러보는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하다.

덕적도는 약 25km의 자전거길이 잘 조성돼 있어 라이딩을 즐기면서 섬을 일주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2~6시간 걸리는 10개의 산행코스가 있어 등산코스로도 인기가 높으며 도우선착장에 설치된 반달 모양의 발간색 우체통에 편지를 넣으면 1년 후에 전달되어 추억을 쌓을 수도 있다.


덕적도 배편_배요금

덕적도는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에서 쾌속선을 타면 1시간 20분 가량, 차도선을 타면 1시간 50분 정도가 걸린다.

운항요금은 출항일때와 입항일때, 그리고 연령과 운항 배편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 인천시민의 경우 요금이 할인된다.

운항 배편의 선사는 고려고속훼리로 코리아나와 코리아스타, 코리아 익스프레스가 오가는데 코리아익스프레스가 차도선이다.

대인기준 출항 요금은 23,750원이고 입항요금은 22,250인데 차도선인 코리아익스프레스 카페리호를 이용할 경우 요금이 출항할 땐 16,500원, 입항할땐 15,000원으로 좀 더 저렴하다.



인천시민은 일반선이냐 차도선이냐에 상관없이 동일한 요금이 적용되는데 대인기준 출항일땐 6,500원이, 입항일땐 5,00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성수기 기간에는 일반여객 운임의 10%가 할증 적용되는데 인천시민은 제외다.

할인대상자의 경우 출발 당일 터미널 창구에서 반드시 관련 증명서를 제시해야 하는데 도서민 및 인천시민은 주민등록증을 지참하면 된다.

부정한 방법으로 요금할인을 받을 경우 1년간 할인혜택을 받지 못한다.

▼일반선 배편 요금


▼ 차도선 배편 요금


덕적도 배편_배시간

덕적도 배편은 하루 3~4차례 출항하는데 요일마다 날짜마다 다르며 추석과 설 등 특별 운송시간에는 증편운항된다.

보통 오전 8시 30분에 첫배가 출항하며 오후 3시쯤이 마지막 배편이다.

하지만 월별로 운항시간이 수립돼 공지되므로 정확한 운항시간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

Step.1 홈페이지 접속

포털을 이용해 '고려고속훼리' 키워드를 검색,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Step.2 운항시간표 확인


메인페이지에서 운항시간표 카테고리를 선택, '덕적항로' 항목을 순차적으로 클릭해 준다.

운항 시간은 보통 2달 간격으로 공지되며 날짜, 요일별로 표시되므로 이용하려는 운항날짜에 맞춰 자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덕적도 배편_운항문의 및 환불기준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과 덕적도를 오가는 배편은 기상상황 및 기항지 사정에 따라 운항이 취소 또는 변경 될 수 있다.

따라서 배편 이용 전 운항 여부를 고객센터 등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다.

고려고속훼리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577-2891번이며 직원연결은 ARS 연결 시 4번을 누르면 된다.



기상 상황에 의해 선박이 운항하지 못하는 경우 전액 환불되며 개인사정에 의해 승선을 보류 또는 취소했을 경우에는 시기에 따라 다른 기준을 적용한다.

개인의 경우 출항 1일전까지 전액 환불이 이루어 지지만 단체의 경우엔 출항 3일전까지만 전액 환불이고 출항 1일전까지 승선을 보류 또는 취소할 경우 운임의 10%를 공제한 후 환불된다.

출항전에는 운임의 20%를 공제한 후 환불되며 출항 후에는 2일까지 운임의 50%를 공제한 후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선박의 기관고장이나 사고 등 운송인의 책임으로 선박이 운항을 못하는 경우 운임전액과 운임의 10% 가산 환불이 이루어 진다.


댓글